모바일
 
 

Scoreman> 뉴스> 뉴스> EFL컵,맨체스터 시티,뉴캐슬 Utd,맨체스터 시티 V...

맨시티 비상! EFL컵 준결승, 핵심 센터백 결장 "잘 알려지지 않은 규정으로 출전 불가"

맨시티 비상! EFL컵 준결승, 핵심 센터백 결장

맨시티는 오는 5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2025~26시즌 EFL컵 준결승 2차전을 앞두고 있다.

지난 14일에 치러진 1차전에서 앙투완 세메뇨와 라얀 셰르키의 연속골에 힘입어 2-0으로 승리하며 기선제압에 성공한 맨시티. 결승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2차전에서 실점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팀의 핵심 수비수로 떠오른 마크 게히가 나설 수 없다. EFL컵 규정상 준결승 1차전 전에 선수 등록을 마쳐야 하기 때문이다. 게히는 맨시티로의 이적을 1차전(13일) 이후인 19일에 완료해 2차전에 출전할 수 없는 것이다.

글로벌 매체 '포포투'는 "게히는 EFL컵의 잘 알려지지 않는 규정 때문에 2차전에 출전할 수 없다"며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맨시티에서 다섯 번째 EFL컵 우승을 위해 선수 선발을 고민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고 밝혔다.

게히는 182cm의 센터백치고 작은 신장이지만, 위치선정과 경기 흐름을 읽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빌드업 능력이다. 양발을 모두 능숙하게 사용하는 패스 능력과 전진성까지 겸비했다.

현대 축구에 맞는 수비수라고 평가 받는 게히는 많은 팀들의 관심을 받았다. 리버풀, 첼시, 아스널, 바이에른 뮌헨 등 수비 보강을 원하는 모든 팀이 영입 명단에 올렸다. 게히의 선택은 맨시티였다. 지난달 20일, 2천만 파운드(약 396억 원)의 이적료와 함께 2031년 6월까지 5년 6개월 계약을 체결했다.

이적 직후 치러진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3라운드 울버햄튼전에서 선발 출전한 게히는 후방에서 유연한 공격 전개는 물론 적극적인 수비로 팀의 2-0 무실점 승리를 이끌었다. 후벵 디아스, 요슈코 그바르디올, 존 스톤스 등 주전 센터백들이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에 핵심으로 떠올랐다.

맨시티 비상! EFL컵 준결승, 핵심 센터백 결장

맨시티 비상! EFL컵 준결승, 핵심 센터백 결장 "잘 알려지지 않은 규정으로 출전 불가" - Scoreman
2026.2.4 18:28
맨시티는 오는 5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2025~26시즌 EFL컵 준결승 2차전을 앞두고 있다.지난 14일에 치러진 1차전에서 앙투완 ...
Copyright © 2026 Powered By Scoreman All Rights Reserved.
대표자:BIAO ZHU전화:01021751224이메일:scoremank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