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Scoreman> 뉴스> 뉴스> AFC 챔피언스리그,고베,서울,고베 VS 서울

'16강' 노리는 김기동의 FC서울, 고베 원정서 후이즈-송민규 '선발'

'16강' 노리는 김기동의 FC서울, 고베 원정서 후이즈-송민규 '선발'

FC서울은 10일 오후 7시 일본 효고현 고베에 위치한 미사키 공원 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26시즌 아시아 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리그 스테이지 동아시아 그룹 7차전에서 비셀 고베(일본)와 맞대결을 펼친다. 현재 서울은 승점 9점으로 5위, 고베는 승점 13점으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서울 입장에서는 이번 고베 원정에서 최소 승점 1점 이상을 확보해야 한다. 현재 16강 진출이 가능한 5위에 위치해 있지만, 9위 강원(승점 7)과 승점차는 단 2점이다. 이런 이유로 16강 진출 티켓이 걸린 8위 안에 들기 위해서는 남은 2경기에서 최소 1승 1무 이상의 성적을 거둬야 한다.

이런 이유로 김기동 감독은 "멜버른전을 홈에서 이겼으면 좀 더 편하게 갈 수 있었는데, 돌아보면 결과가 아쉽다. 하지만 경기는 이기려고 한다. 전술적으로 잘 준비해서, 고베가 잘 하는 것을 못하게 하고, 우리의 장점을 극대화하려고 한다"며 승리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서울이 총력전을 펼친다. 김기동 감독은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고, 후이즈와 안데르손이 공격에서 호흡을 맞춘다. 중원은 송민규, 바베츠, 손정범, 정승원이 구축하고, 4백은 김진수, 로스, 이한도, 최준이 지킨다. 골키퍼 장갑은 구성윤이 낀다.

교체 명단에는 강현무, 박수일, 안재민, 박성훈, 김지원, 함선우, 황도윤, 이승모, 박장한결, 조영욱, 문선민, 클리말라가 이름을 올린다.

총력전을 예고한 김기동호를 응원하기 위해 서울 팬들도 고베의 집결하고 있다. 이번 고베 원정에 동행하는 서울 팬들은 약 1000명 규모고, 적지 않은 규모의 응원단이 김기동호를 응원하기 위해 모일 예정이다. 이미 고베 시내 곳곳에 서울 팬들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을 정도였다.

다소 추운 날씨지만, 경기를 관전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다. 고베의 홈구장인 노에비어 스타디움 고베는 일본 J리그 내에서도 '개폐식' 돔구장으로 유명한데, 이번 경기는 추운 겨울 날씨를 고려해 지붕을 닫고 경기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날씨 변수가 사라진 셈이다.

그라운드 상태도 최상이다. 경기 전날 그라운드 상태를 확인한 서울 관계자는 "잔디 상태가 너무 좋다"면서 만족감을 드러낼 정도였고, 두 팀의 경기를 하기에는 최상의 컨디션을 자랑하고 있다. K리그와 J리그를 대표하는 서울과 고베의 맞대결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다.

이에 대해 김기동 감독도 "선수들의 의지는 그 어느 때보다 강하다. 선수들을 믿으면서 경기를 준비했다. 내일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되지만, 선수들의 하고자 하는 의지를 봤을 때, 좋은 결과 기대한다. 수호신 분들에게 좋은 내용과 결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팬들의 응원에 보답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AFC 챔피언스리그  --  고베 VS 서울
2026.02.10 19:00 (GMT+9)
해외축구무료생중계



'16강' 노리는 김기동의 FC서울, 고베 원정서 후이즈-송민규 '선발' - Scoreman
2026.2.10 18:28
FC서울은 10일 오후 7시 일본 효고현 고베에 위치한 미사키 공원 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26시즌 아시아 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리그 스테이지 동아시아 그룹 7차전에서 비셀 고베(일본 ...
Copyright © 2026 Powered By Scoreman All Rights Reserved.
대표자:BIAO ZHU전화:01021751224이메일:scoremank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