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FC 서울과 0-0 무승부... 승점 6점차 유지
포항은 9일 오후 2시 포항스틸야드에서 진행된 서울과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36라운드 홈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이날 결과로 16승7무13패(승점 55)가 된 포항은 4위를 유지했다.
서울은 12승13무11패(승점 49)로 리그 5위를 이어갔다.
이날 경기는 이번 시즌 마지막 기성용 더비로 관심을 모았다.
서울의 상징과도 같은 미드필더인 기성용은 지난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포항으로 둥지를 옮겼다.
지난달 18일 서울의 안방인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기성용 이적 후 첫 맞대결에서는 포항이 2-1 승리를 거뒀다.
두 번째 기성용 더비는 포항 홈에서 펼쳐졌는데 0-0 무승부로 막을 내렸다.
또 양 팀의 다음 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출전권을 위한 순위 싸움이기도 했다.
포항은 이날 승리했다면 잔여 2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최소 4위를 확정할 수 있었다.
'군 팀' 3위 김천이 ACL에 나설 수 없어 4위 이상이 되면 클럽대항전을 기대할 수 있었다.
서울의 경우, 4위 포항과의 차이를 좁힐 기회였다.
결과적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하면서 두 팀의 승점 6 차이는 유지됐다.
현실적으로 포항이 4위 이상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지만, 다득점에서 서울이 앞서 산술적으로 뒤집힐 경우의 수도 존재한다.
양 팀은 선제골을 위해 분투했지만 쉽게 득점은 나오지 않았다.
전반 30분 서울의 문선민이 최준과 패스를 주고받은 뒤 슈팅했지만 영점이 정확하지 않았다.
계속해서 서울 골망을 노리던 포항은 경기 종료 직전 역습 상황에서 결정적인 찬스를 맞았다.
후반 47분 주닝요가 드리블 돌파 후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대를 때리는 불운이 따랐다.
From:뉴스
인기
-
12월6일 코리아컵 결승 - 광주FC VS 전북현대 국내축구 분석 프리뷰 -
12월6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 아스톤 빌라 VS 아스널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 -
12월7일 K리그 1 승강PO - 제주SK VS 수원삼성 국내축구 분석 프리뷰 -
12월8일 분데스리가 - 도르트문트 VS 호펜하임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 -
12월8일 세리에 A - 나폴리 VS 유벤투스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 -
12월7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해외축구 분석 프리뷰



카페
페이스복